앞·뒤·좌·우 간격을 넓혀...수요가 많은 노선부터 먼저 실시

제주항공은 새로운 수요와 충성고객을 만들기 위해 앞·뒤·좌·우 간격을 넓힌 새로운 형태의 좌석 서비스를 도입한다.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은 올해 4분기부터 좌석 간격을 늘린 새로운 형태의 좌석 12석과 기존 이코노미 클래스 좌석 162석으로 운용하는 '뉴 클래스(New Class)' 제도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기존 189석의 좌석 배치는 174석으로 줄어든다.

새로 도입되는 좌석은 복도를 사이에 두고 기존 '3-3' 형태로 배열했던 좌석을 '2-2' 형태로 바꾼다. 또 좌석 간격도 현재 30인치~31인치보다 넓은 41인치로 늘린다.

아울러 △사전 좌석 지정 △리프레시 포인트 추가 적립 △우선 수속과 탑승 △무료 수하물 추가 △기내식과 음료 제공 △스트리밍 방식 기내 엔터테인먼트 △제주항공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 등의 서비스 제공도 검토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취항 노선 중 거리가 길고, 상용 수요가 많은 노선부터 먼저 실시할 예정이다. 대상 항공기는 서비스 도입 초기 3대가 고려 대상이다.

목표 고객은 △다소의 추가 비용은 들지만 편한 여행을 원하는 LCC 이용자 △비슷한 가격으로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바라는 대형항공사(FSC) 이코노미 클래스 이용자 △FSC 비즈니스 클래스 이용자 중 조금 낮은 비용을 원하는 여행자 등이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