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97 성동일 이시언 (사진: tvN '응답하라 1997')

'응답하라 1997'을 향한 대중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5일 오후 6시 10분부터 채널 OtvN에서 '응답하라 1997' 1회부터 6회까지 방송되고 있다.

H.O.T와 젝스키스로 대변되는 90년대를 배경으로 오빠들에 미쳐있던 여고생과 다섯 친구들의 에피소드를 담은 감성 복고 드라마다.

이 작품을 통해 정은지, 서인국, 이호원, 은지원 등의 가수가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특히 방성재 역으로 활약했던 이시언은 드라마 촬영 당시 성동일에게 욕을 먹었던 사연이 공개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시언은 한 예능에서 "촬영 당시 한일전 축구 응원 장면이 있었다. 준비한 것을 열심히 연기 했다. 점심 식사 후 성동일이 따라오라고 뒤뜰로 부르더라"며 "그러더니 욕을 막 하시더라. 그때는 너무 당황했었다. 이유도 몰랐었는데 나에게 욕을 한 이유를 최근에 알았다. 제가 너무 뻔한 연기를 하니까"라고 말했다.

이시언은 "성동일 선배가 혼냈던 걸 기억 못할 것이라 생각했다. 최근 드라마 '라이브'라는 작품에서 다시 만났다"며 "나가서 밖에 있는데 슥 지나가면서 '이제 좀 배우 같다;고 하시더라. 다 기억하고 있었던 거다. 너무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신도 그런 실수를 했었다면서 뻔한 연기만 하다가 몇 년을 쉬었다고 말하셨다"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