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 소득향상에 심혈"
▶5월 31일 구좌농협

오는 31일 창립 48주년을 맞는 구좌농협(조합장 윤민)은 농산물 소비감소와 이상기후로 인한 수급불안정, 늘어나는 농가부채의 악순환으로 농업인의 시름이 깊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관내 주요 소득원인 월동채소류의 수급 안정과 원활한 유통처리를 통해 농업을 살리고 농업인의 소득향상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윤 민 조합장은 "현장 영농지도 인력을 확대 운용해 영농정보를 전달하고 지역사회 위상제고를 위해 사회공헌 활동과 조합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780-1132.


 

"조합원 행복한 선진농협 구현"
▶5월 31일 한경농협

오는 31일 창립 48주년을 맞는 한경농협(조합장 김군진)은 농업인 조합원이 행복한 선진 농협 달성에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모든 역량을 경제사업 활성화에 집중해 가장 농협다운 농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군진 조합장은"과수유통센터를 활성화해 한경감귤의 명성과 브랜드화에 총력을 다하고 농기계임대사업 확대 등 농업인 편익을 고려한 사업과 시설을 확충하겠다"면서 "작지만 강한 농협을 만들어 한경면 지역경제와 복지의 중심 농협임을 확고히 하겠다"고 전했다. ☎ 773-1551.


 

"제주 수산물 전국에 신선하게 공급"
▶5월 31일 (주)청룡수산

오는 31일 창립 26주년을 맞는 (주)청룡수산(대표 문영섭)은 도내 5개 수협에 중도매인으로 등록돼 있으며 가장 신선한 수산물만을 구입해 대형마트와 6개 홈쇼핑 방송을 통해 소비자와의 직거래하고 있다. 또 우수한 제주산 수산물을 미주, 중국, 일본 등에 수출하고 있다. 

문영섭 대표는 " HACCP 시스템을 갖추고 위생적이고 안전한 가공공정을 구축해 2018 대한민국환경대상을 수상하는 등 환경보존과 생산성, 고부가가치를 높이는 데 노력하고 있다"며 "또 일·가정을 양립하고 직원 가족과 상생하는 가족친화기업으로 인증 받아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고 전했다.  ☎ 733-3111.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