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렌터카사업조합 28일 도의회도민의방서 촉구 공동기자회견

전국 13개 시·도 렌터카사업조합으로 구성된 전국렌터카사업조합연합은 28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대기업 렌터카업체들이 제주도 렌터카 수급조절 정책(렌터카 총량제)에 동참할 것을 촉구했다.<연합뉴스>

전국 13개 시·도 렌터카사업조합으로 구성된 전국렌터카사업조합연합은 28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대기업 렌터카업체들이 제주도 렌터카 수급조절 정책(렌터카 총량제)에 동참할 것을 촉구했다.

입장이 다른 서울조합을 제외한 지역조합 이사장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제주 렌터카업체들은 사유재산 침해 등 문제에도 차량 감차의 필요성을 인식해 제주도의 정책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며 “상대적으로 관광 수혜를 많이 받는 대기업 렌터카업체들이 감차 정책에 반발해 소송을 제기하며 도민들의 염원을 저버리는 행동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제주도는 렌터카 교통사고 발생 비율이 높고 3만대가 넘는 렌터카로 인해 교통 문제가 발생하자 렌터카 7000대 감차를 목표로 수급조절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도 자동차대여사업조합 소속 128개 업체 중 119개 업체가 도의 렌터카 수급조절에 동의서를 제출해 비율에 따라 감차를 진행하고 있지만 대기업 계열 렌터카 5개 업체는 사유재산 침해를 이유로 도의 렌터카 총량제 처분 취소소송을 진행하고 있다.

또 지난 5월 말 시행 예정이던 감차 미이행 렌터카업체에 대한 단속을 잠정 중단해달라고 요구하며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해 법원에서 인용 결정을 받았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