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타운 부지.

녹지 미지급 공사비 일부 297억원 상환 8월까지 모두 지급 약속
도·JDC
·녹지 28일 3자회의…공사재개 실무회의 지속 운영 계획

공사비 미지급으로 중단됐던 제주헬스케어타운 조성 사업이 재개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30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이하 JDC)에 따르면 녹지그룹은 28일 미지급 공사비 일부를 시공사에 우선 상환했고 오는 8월까지 전액 지급하기로 시공사와 합의했다.    

제주도와 JDC, 녹지그룹은 28일 3자 회의를 열고 헬스케어타운 조성사업 정상화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안동우 제주도 정무부지사, 박현철 JDC 투자사업본부장. 녹지제주(유)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 녹지제주(유) 관계자는 "녹지그룹은 헬스케어타운 조성사업에 1조130원 투자를 계획해 현재까지 6791억원을 투자했다"며 "제주헬스케어타운 조성사업은 녹지그룹의 첫 해외 투자 프로젝트인 만큼 많은 관심을 갖고 사업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화건설, 포스코건설, 대우건설 등 3개 시공사와 미지급 공사비 상환일정을 합의, 미지급 금액 일부인 297억원을 28일 우선 상환했다"며 "오는 8월까지 잔여금을 모두 상환하은 로 했다"고 밝혔다. 

녹지제주(유) 관계자는 공사재개를 위한 프로젝트 파이낸싱(PF)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계획이 최종 성사될 수 있도록 제주도와 JDC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제주도와 JDC, 녹지그룹은 이번 회의를 시작으로 공사재개 등 헬스케어타운 정상화를 위한 실무회의를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추진하는 제주헬스케어타운 조성사업은 2009년 12월부터 지난해 12월까지 동홍·토평동 일원 153만9013㎡ 부지에 의료시설과 콘도, 호텔, 상가시설, 힐링가든, 명상원 등을 조성하는 것으로 계획됐지만 공사비 미지급으로 사업이 중단된 상태다.  이은지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