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진행, 부스 운영 등…9월 말까지 접수

㈔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는 다음달 30일까지 오는 10월 말부터 열리는 제주올레걷기축제의 자원활동가 '올레축제크루'를 모집한다.

올해로 10회째 열리고 있는 제주올레걷기축제는 가을 올레길을 하루 한 코스씩 걸으며 제주 자연과 어우러진 문화 공연·체험 프로그램·먹거리 등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이동형 축제다. 

올해 행사는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사흘간 제주올레 8코스 정방향과 9코스 역방향, 10코스 정방향에서 꾸려진다.

자원활동가인 '올레축제크루'는 축제 현장에서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 진행, 먹거리 부스 운영, 올레꾼 안내 등 축제를 찾는 참가자들이 온전히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18세 이상의 건강한 성인이라면 참여 가능하며, 외국인도 한국어 소통에 문제가 없고 외국인 등록증이 있는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올레축제크루에게는 활동 기간(10월 28일~11월 3일) 숙식이 제공된다. 합숙을 통해 오리엔테이션, 활동 교육, 코스 답사, 네트워킹 등 축제 참여를 위한 기본 교육 과정을 밟게 된다. 전체 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신청자를 우선 선발한다.

올레축제 일정과 크루 참여와 관련한 내용은 축제 홈페이지 http://intro.jejuolle.org 자원활동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064-762-2178(㈔제주올레 올레축제크루담당)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