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제민일보 선정 금주의 칭찬 주인공 아라온제주 대표 장승남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있는 장승남 아라온제주 대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있는 장승남 아라온제주 대표가 제민일보가 추진하는 'We♥프로젝트' 금주의 칭찬주인공으로 선정됐다.

장 대표는 지난 2003년 신제주로터리클럽에 입회하며 회원들의 나눔 활동하는 모습을 접하고 자연스레 봉사의 길을 걷게 됐다.

그렇게 2003년부터 당시 장 대표가 경영하던 제주로얄호텔 식음료 외주업체를 통해 한국갱생보호공단제주지부 출소자들에 안정적인 사회 복귀를 위한 갱생보호대상자 부부 백년가약식 행사 및 예식을 지원하는 등 봉사를 시작했다.

신제주로터리클럽활동으로 장 대표는 한국로타리 장학재단에 3000만원, 국제로터리 재단에 5만달러기부했고 제주대 발전기금 1000만원, 어린이재단 초록우산 매월10만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매월5만원 등 기부하고 있다.

또 지난 2017년부터 올해 현재까지 한라대 장학금 지원과 2018년 제주 80호 아너소사이언티 1억원 후원, 도내 사회복지시설에 차량 지원 등 통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장 대표의 나눔 향기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손길이 닿지 않는 소외된 지역사회까지 곳곳으로 퍼진다.

장 대표는 자신이 운영 중인 아라온해수사우나 티켓 800여장을 매년 이호동 거주 6.25 및 월남전 참전용사자에게 기탁하고, 도두동·이호동 노인회(300여명)에 매월 셋째 월요일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장승남 아라온제주 대표는 "평생 사우나를 와보신 적 없으신 할머니가 티켓 지원으로 목욕을 오시게 됐다는 이야기를 마을 어르신께 전해 들었다"며 "할머니가 돌아가시기 전까지 사우나를 하시며 매월 깨끗하게 지내실 수 있다고 생각하니 뿌듯했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이어 "봉사는 할 수 있을 때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나눔으로 더욱 커지는 것이 곧 행복"이라고 말했다.

장 대표는 "지난달부터 제주한라대학교에서 급식사업을 운영하게 됐다"며 "우선 어려운 학생을 대상으로 차근차근 무상급식을 지원해 소외되는 학생이 없도록 나눔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박시영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