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혜 청소년기자

2011년 제주외고 학생들을 중심으로 첫 모의유엔 (일명 JOINED MUN)이 생겼다. 그 후 2015년 11월, 서귀포시 청소년들을 중심으로서귀포시에서 처음으로 '모의유엔' (일명 SNU MUN)을 개최하였다.

'모의유엔'이란 실제 공식 국제기구 회의는 아니지만 학생들이 한 국가의 대사관으로 국제기구의 주요 안건들로 회의를 진행하는 활동이다.

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적으로 결의안을 작성하는 것이 모의유엔의 목표이다. SNU MUN은 올해 4회째를 맞이하며 함께 회의에 참여할 대사단들을 모집중이다. 올해는 고등 한국어, 고등 영어, 중고등 한국어, 중고등 영어 위원회를 모집중이다.

모의유엔에서는 각 위원회별로 잘 했던 대사관을 격려하는 Best Delegate가 있다. 좋은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하고 결의안을 작성하는 데 열심히 임하면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SNU MUN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으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제 4회 SNU MUN은 11월 9~10일 1박 2일로 제주부영 청소년 수련원에서 개최된다. 자세한 내용은 직접 SNU MUN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찾을 수 있다. 또한 메세지로 자세한 궁금증을 문의를 할 수 있다. 제주도 중고등학생들이 부담없이 신청하길 바란다. <삼성여고 2>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