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청소년자원봉사센터(소장 허철수)는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청소년 통합캠프’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캠프는 비장애 청소년들에게는 장애 청소년에 대한 새로운 인식의 기회를, 장애청소년들에게는 사회적응의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 통합캠프’는 ‘더불어 살아가야 할 우리’라는 주제의 강의를 시작으로 칼라믹스 공예를 배울 수 있는 ‘손으로 빚는 세상’, 서로에 대한 신뢰를 쌓을 수 있는 공동체 훈련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문의=749-5041.

 또한 제주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동한)은 학령기 장애·비장애 아동의 교환체험학습을 마련했다.

 다음달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도장애인종합복지관과 시청 일대에서 진행될 이번 교환체험학습은 장애아동에게는 사회성 향상을 위한 적절한 방법을 습득케 하고 비장애 아동들에게는 다름에 대한 존중·생명 중시 등의 인성교육을 겸하게 된다.

 ‘특별한 토요일’이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도내 유명 관광지 견학을 비롯해 갯벌 탐사, 영화관람, 방송국 견학, 요리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짜여졌다.

 모집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참가활동비 2만원을 제외한 모든 현장학습비용은 복지관이 부담한다. 문의=702-0295.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