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탑승권 홍보영상 제작 및 이용객 경품 증정 등 이벤트 마련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이 승객 편의를 돕고 카운터 혼잡을 줄이기 위한 모바일 탑승권 이용 활성화를 위한 홍보 영상 공개 및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모바일 탐승권을 이용한 승객 대상으로 국제선 왕복 항공운임 2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사용 가능한 1만5000원 쿠폰과 국내선 왕복항공운임 7만원 이상 결제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쿠폰을 20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제주항공은 모바일 탑승권 수속을 활성화하고자 에피소드 형식의 홍보 영상을 제작해 제주항공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개했다.

모바일 탑승권은 제주항공 모바일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항공권을 출발 24시간 전부터 본인이 직접 발급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사전에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 받는 경우 출발 당일 추가 수속 없이 빠르게 수속을 마칠 수 있다. 짐이 있는 경우 모바일 전용 창구나 셀프백드롭에서 수화물을 부치면 수속이 완료돼 카운터에서 차례를 기다리거나 키오스크에서 수속하는 것보다 빠르게 수속을 마칠 수 있다. 

제주항공은 지난 4일부터 모바일 탑승권 또는 키오스크 이용이 가능한 승객이 국내선 카운터를 이용해 수속할 경우 1인당 3000원 발권 수수료를 부과하는 등 공항도착 전 모바일 탑승권으로 수속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발권 수수료 적용은 무안, 광주공항은 제외된다. 또한 신분할인을 받거나 유아를 동반한 승객 등 모바일 탑승권 수속이 불가한 승객, 예약변경이 필요한 경우, 앞좌석 또는 비상구좌석 구매를 원하는 승객과 제주항공 회원 중 VIP, GOLD, 뉴클래스, J패스 승객 등은 무료로 카운터 수속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제주항공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영상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분야 상관 없이 '빠르기'로 자신있는 것에 대해 1분 이내 영상을 제작한 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인스타그램 또는 틱톡에 필수 해시태그(#제주꾼을 찾습니다 #핵빠름 #제주항공)를 포함해 올리면 된다. 제주항공은 참여 영상을 대상으로 1등에게 국제선 자유 왕복항공권 2매, 2등 국제선 인천~타이베이 왕복항공권 2매, 3등 국내선 제주 왕복 항공권 2매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