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로드성형외과 정종명 원장)

매년 이맘때쯤이면 수험생들의 성형외과 상담이 부쩍 증가한다. 이처럼 대학을 들어가기 전 외모 콤플렉스를 해결하거나 더 나은 외모를 위해 수능이 끝나고 성형을 계획하는 수험생들이 많다. 입학 전까지 시간이 있기 때문에 충분한 회복기간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수험생 성형으로 고려하는 부위 중 가장 인기 있는 수술은 바로 눈과 코 성형이다. 눈 성형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하는 성형수술 중에서도 가장 많이 하는 수술로 크고 또렷한 눈매 변화를 통해 전체적인 이미지 개선이 가능하다. 코 성형은 개인의 코 유형에 따라 복 코, 매부리코, 콧대, 코끝 성형 등 여러 가지로 나뉜다. 코의 높이와 모양을 개선하여 얼굴의 입체감을 더해줄 수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수술이다.

특히 눈 성형과 코 성형의 경우 가장 대중화된 성형수술 중 하나로 쉽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중요부위를 다루는 것이기 때문에 많은 경력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에게 받는 것이 안전하다.

수험생들은 성형수술에 대한 사전지식이 거의 없어 병원 선택에 있어 신중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부작용이나 재수술 없는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위해서는 병원 선택 시 비용이나 광고에만 현혹되지 말고 전문성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수술하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췄는지 확인해 보아야 한다.

또한, 수험생들은 본인에게 어울리는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하지 않고 유행하는 눈, 코 모양만을 원하기도 한다. 하지만 개개인의 얼굴형태에 따라 잘 맞는 디자인이 다르기 때문에 유행만 추구한다면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정밀한 진단을 거친 후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받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로드성형외과 정종명 원장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