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KBS2 '아침마당')

국민MC 유재석이 트로트가수 유산슬로 '아침마당'에 깜짝 등장했다.

18일 오전 방송된 KBS2 '아침마당'의 '도전 꿈의 무대' 코너에는 2020년 기대되는 초특급 신인 트로트가수들이 소개됐다.

이날 가수 박상철은 "대한민국을 트로트 열풍으로 이끌 남자, 트로트의 용이 되고 싶은 남자. 유산슬"이라고 소개했고, 유재석이 메뚜기 춤으로 등장해 웃음을 자아냈다.

유재석은 "트로트계의 새바람 유산슬이다. 이른 아침부터 제가 나와서 깜짝 놀라셨죠? 오늘 '도전 꿈의 무대' 무조건 3번"이라고 외쳤다.

그러면서 "여러분이 생각하는 유재석은 맞다. 이 시간에 생방송은 처음이다. 스튜디오에 나오게 될 줄은 몰랐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특히 유재석은 "예전부터 트로트를 많이듣고 좋아하긴 했지만 실력있는 분들, 많은 분들이 알아주셨으면 좋겠다. 많이 들어주시고, 많이 많이 사랑을 받는 더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트로트를 홍보하면서도 "제가 트로트계에 발을 들여놓은 이상 강력한 눈빛과 카리스마로 트로트계 정상에 오를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유산슬은 MBC '놀면 뭐하니?–뽕포유'에서 트로트 가수에 도전한 방송인 유재석의 예명이다. 유산슬은 지난 16일 '합정역 5번 출구', '사랑의 재개발' 등이 수록된 트로트 앨범 '뽕포유'를 발매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