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수능이 끝나면서 학업으로 소홀했던 외모를 가꾸고 학창 시절의 콤플렉스 개선을 원하는 예비 대학생들이 강남성형외과 주변으로 붐비고 있다.

수험생들이 주로 계획하는 성형수술 중 하나로는 눈성형을 꼽을 수 있다. 눈성형은 한 번의 쌍꺼풀수술로도 세련된 이미지로 변화가 가능하고 상대적으로 부담감이 적은 편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눈성형은 생각처럼 간단한 눈성형수술이 아니므로 신중을 기해야 한다. 눈성형은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위이므로 다른 이목구비와 균형과 조화를 생각해야 하며 자칫 만족도가 낮거나 성형부작용 발생으로 인해 눈재수술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반드시 인지해야 한다. 따라서 어떤 눈성형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할 지에 대해 성형외과전문의와 충분히 상담을 진행한 후 결정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만약 남자 수험생이라면 여자 피부에 비해 두꺼운 피부와 골격을 감안해 전체적으로 보일 듯 말 듯한 얇은 쌍꺼풀라인을 만들어 조화롭고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연출하는 남자눈성형이 진행될 필요가 있다. 이 때에는 얇고 자연스러운 라인 연출이 특징인 무쌍눈매교정을 고려해야 한다.

이처럼 쌍꺼풀수술 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눈꺼풀 두께, 눈꺼풀의 지방량, 눈 크기, 다크서클, 눈 처짐, 눈가 주름 등의 눈 특징과 상태를 염두에 둔 각기 다른 접근법이 필요하다. 따라서 단순히 쌍꺼풀수술비용이나 쌍꺼풀수술 잘하는 곳, 눈수술유명한곳 등의 광고 문구만 보고 성형외과를 결정해서는 안 된다.

특히 눈재수술의 경우 난이도가 높고 까다롭기 때문에 성형외과전문의의 수술 경험과 기존 환자들의 평가와 쌍꺼풀수술후기 사진 등을 꼼꼼하게 살피고 신뢰할 수 있는 성형외과전문의료진을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눈성형은 매몰법, 절개법 같이 흔히 알고 있는 쌍꺼풀수술 외에도 앞트임, 뒤트임, 윗트임, 밑트임, 듀얼트임, 비절개눈매교정(안검하수 교정) 등으로 다양하게 나뉜다. 그러므로 사전에 눈의 모양과 피부상태 등 전반적인 상태와 원하는 개선 방향에 따라 환자 맞춤형 눈성형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쌍커풀수술은 크게 매몰법, 절개법, 자연유착법 등으로 분류되며 수술한 티가 거의 나지 않게 자연스러우면서도 눈매가 크고 또렷해 보이는 눈이 선호되고 있다. 쌍꺼풀수술 외에도 앞트임과 뒤트임을 비롯, 윗트임, 밑트임, 듀얼트임 등의 눈트임 성형은 눈 주변의 피부를 절개해 눈의 가로 길이를 넓히는 원리를 지니며 방법에 따라 선한 인상이나 크고 또렷한 눈매로 교정할 수 있다.

앞트임수술은 눈 안쪽으로 몽고주름을 절개한 후 흉터가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해 흉터가 가려지도록 눈 안쪽으로 봉합하게 된다. 뒤트임수술은 앞트임수술처럼 눈의 뒤쪽 꼬리부분을 터줌으로써 가로 길이를 늘리는 수술이다.

눈을 뜨게 해주는 근육의 길이를 짧게 만들어 눈을 뜰 때 눈매가 더 또렷이 보이게 만드는 비절개눈매교정은 쌍꺼풀수술로도 해결할 수 없는 처진 눈을 크고 또렷하게 만들 수 있으며 안검하수가 있는 사람들에게도 적합하다.

이 같이 다양한 수험생 눈성형이 진행되고 있지만 눈재수술 우려를 최소화하는 가운데 만족도 높은 눈성형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성형외과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눈성형은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성형외과전문의료진이 1:1 맞춤 진료를 하는지는 물론, 쌍꺼풀수술 도중 일어날 수 잇는 응급상황에 대비해 첨단 의료장비를 보유하고 있는지, 상담부터 눈수술, 사후관리까지 실명제를 도입하고 있는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리스펙성형외과 공정식 원장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