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특색있는 음식들을 온종일 먹고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제주관광공사가 주최·주관하고, 제주도가 후원하는 제주잇쇼(jeju eat show)가 오는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에서 열린다.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한다.

제주잇쇼는 축제형 먹거리 페스티벌로, 제주의 식재료를 이용한 간편식, 베이커리 등 다양한 먹거리들을 맛볼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유동커피, 비브레이브를 맛볼 수 있는 커피존, 디저트존(구움과자, 바크초콜릿), 향토음식존(오메기떡, 우도땅콩만두), 글로벌 시식존(하와이안음식, 카레). 파머스마켓존(레드키위, 건고사리)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도내외 70여개 업체가 함께한다.

이외에도,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미리 느낄 수 있는 포토존, 피크닉존, 삼춘상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특히 피크닉존에서는  개그맨 MC 김재욱의 진행으로 먹거리에 대한 상식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먹퀴즈 YES or NO!' 등을 운영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최근 먹방을 소재로 제주카페투어, 제주먹방투어 등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에 따른 콘테츠를 원하는 2030 세대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제주자연을 컨셉으로 관광객 및 도민들의 즐거운 제주미식여행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참가비는 무료다. 문의=제주관광공사(760-6974).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