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끝난 후 대학 생활을 앞둔 예비대학생들의 경우 입학 전까지의 여유 시간을 어떻게 보낼지 고민한다. 각자 아르바이트, 여행, 외모관리 등의 계획을 세우며 분주하게 보내기 마련이다.

그 중 외모관리를 위해 성형을 고려하는 예비대학생들도 적잖다. 대학 입학전까지 방학기간을 활용해 충분한 회복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눈성형은 작은 부위의 변화만으로도 이미지 개선이 크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수술이다.

눈성형종류는 쌍꺼풀수술, 눈매교정술, 트임수술 등이 있다. 이를 통해 눈의 모양과 크기에 변화를 줄 수 있으며 크고 또렷한 눈매로의 변화는 물론 전체적인 눈매 모양과 인상에도 차이를 주어 개선 효과가 크다.

큰 눈매를 선호해 본인의 눈상태와 모양, 라인을 고려하지 않은 채 무조건 라인을 높게 만들거나 과도하게 앞트임과 뒤트임을 시행할 경우 부자연스럽거나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 눈매로 변할 수 있다. 때문에 자신의 얼굴과 이목구비와의 조화를 고려해 그에 맞는 수술이 계획돼야 한다.

쌍꺼풀수술은 크게 매몰법, 절개법, 부분절개법으로 나눌 수 있다. 눈두덩이의 지방량, 눈의 모양, 피부두께 등에 따라 각 수술법이 달라진다.

매몰법은 눈꺼풀에 미세한 구멍을 낸 후 실로 고정해 쌍꺼풀 라인을 만들며, 절개법은 피부를 절개해 불필요한 지방과 근육을 적정량 제거해 자연스러운 눈매로 만든다. 매몰법은 비교적 쉽게 풀릴 수 있는 우려가 있고, 절개법은 절개로 인한 흉터가 눈에 띌 수 있어 이 둘의 단점을 보완한 형태인 부분절개법이 시행되기도 한다.

이와 같은 쌍꺼풀 라인과 더불어 눈을 뜨는 근육의 힘이 약해 검은 눈동자가 가려지는 안검하수 증상이 있다면 눈매교정술을 통해 함께 눈매모양을 교정해 줄 수 있다.

뷰성형외과 강혜원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쌍꺼풀수술이 성형수술 중 대중화 된 수술이라고 해도 간단하게 생각해서는 안된다. 1mm의 차이에 따라서도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이 크게 달라질 수 있으며, 쌍꺼풀 수술 외 눈매교정술이나 트임수술을 병행하는지에 따라서도 눈매 모양의 변화가 크기 때문에 성형외과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본인에게 필요한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눈성형 시 눈성형비용이나 눈성형후기에 앞서 해당 의료진의 경험이 풍부한지, 1:1 맞춤상담과 사전 검사를 통해 세밀한 수술계획을 수립하는지, 수술 후 사후관리가 제대로 이뤄지는지, 안전 장비를 구축하고 있는지 등 눈성형잘하는곳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