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1일 유스필 히알루론산 필러를 출시 알에프텍은 필러전문회사 유스필을 인수 합병하면서 본격적으로 에스테틱 시장에 뛰어든 상태다.

제품과 관련한 임상 시험 진행 중간 결과에 대한 발표도 지난달 11월 3일 개최된 제22회 대한피부과의사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이뤄졌다.

제품 관계자는 "유스필은 '젊음을 채워준다, 젊음을 불어넣는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국내에 허가 받은 제품은 총 3종으로 피부 고민에 따라 시술 부위에 따라 적용한다. 유럽의약품 품질위원회(EDQM)의 인증을 받은 고품질 히알루론산을 사용한다. 또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Endotoxin 0.04 IU/mg미만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독자 개발한 BDDE 가교 반응공법도 사용됐다"고 말했다. 

유스필 파인(Youthfill Fine), 유스필 딥(Youthfill Deep), 유스필 쉐입(Youthfill Shape)의 3종 라인업은 모두 24mg/cc의 히알루론산 농도를 갖고 있지만, 교차결합의 정도를 구별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대해 제품 관계자는 "유스필 파인(Youthfill Fine)은 부드러운 연조직(soft tissue)의 주입에 적합하다. 유스필 딥(Youthfill Deep)은 볼륨을 높이기 위한 필러다. 유스필 쉐입(Youthfill Shape)은 점탄성이 높아 관자부위위축, 융비술 등에 쓰인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