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 얼굴 곳곳에 흔적이 남기 마련이다. 잔주름은 물론 탄력 있던 얼굴선도 무너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여성의 경우 20대 중후반부터 피부 속 콜라겐과 탄력 섬유의 생성 속도가 느려짐에 따라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며 피부 처짐도 가속화된다.    

잔주름을 개선하고 처진 피부의 탄력을 개선하기 위해 각종 안티에이징 화장품이나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해 보지만 이미 급속도로 탄력 저하가 시작됐다면 의학적 시술을 고려할 수 있다.  

최근 안티에이징을 위한 리프팅 시술에는 비수술적 방법 중 실리프팅이나 레이저 혹은 초음파를 피부에 조사하는 리프팅이 선호되고 있다. 절개가 진행되는 수술에 비해 비교적 간단하고 별도의 회복기간을 필요로 하지 않아 수술이나 흉터에 대한 부담을 갖고 있는 경우 이와 같은 시술을 선호한다.  

울쎄라 리프팅은 초음파 장비를 이용한 리프팅 시술이다. 일반 레이저가 침투하지 못하는 피부 속 1.5~4.5mm 깊이에 강력한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집중해 늘어진 조직을 응고시켜 리프팅 하는 원리다. 주름 개선과 피부탄력 개선을 통해 처진 얼굴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을쎄라는 초음파 에너지를 표피, 진피뿐만 아니라 피부 내부 깊숙이 있는 SMAS층(근막층)까지 열에너지를 직접 전달해 콜라겐을 활성화하여 처진 피부의 탄력을 개선한다. 실시간 초음파 영상 장치로 피부 속 혈관, 뼈의 위치를 영상으로 직접 확인하며 시술하기 때문에 목표하는 타겟층에 에너지를 정확히 조사할 수 있으며 신경 손상 없는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시술부위는 아이울쎄라뿐만 아니라 이중턱울쎄라, 목주름울쎄라, 바디울쎄라 등 얼굴과 목, 바디와 같이 다양한 부위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얼굴에서는 주름진 눈가나 처진 볼 살, 탄력이 떨어진 광대살, 무너진 턱 선을 개선해는 데 효과가 좋다. 처진 피부를 끌어 올려 전반적인 얼굴 선을 타이트하게 잡아주고 윤곽을 살려줄 수 있다. 

다만 울쎄라 리프팅은 개인마다 다른 피부층을 면밀히 관찰하여 적정한 초음파 에너지를 조사해야 하는 만큼 테크닉이 중요한 시술이다. 따라서 환자의 피부 타입, 피부 두께, 시술 부위, 노화 정도에 따라 적합한 팁을 사용하고 적절한 강도와 샷수로 리프팅 시술이 이뤄지는 게 중요하며,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서 시술 받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울쎄라는 고가의 장비인만큼 다른 레이저리프팅에 비해 비용이 들 수 있다. 하지만 의료기관 선택에 있어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울쎄라효과를 위해서는 저렴한 울쎄라가격에 앞서 해당 시술을 하는 의료진의 경험이 풍부한지, 인증기관에서 승인 받은 정품 울쎄라 장비와 정품팁을 사용하는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뷰성형외과 이승현 원장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