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종태 의원

문종태 의원 대표발의 문화예술공간 조례 통과

제주 문화예술 공간에 대한 지원 근거가 마련돼 앞으로 관련 예산 편성 및 지원이 좀 더 활발하게 이루어 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문종태 의원(일도1·이도1·건입동)이 대표발의 한 '제주도 문화예술공간 조성 및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안이 제379회 제주도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이번 조례는 공공 및 민간이 조성하는 문화예술 공간에 대한 지원 및 활성화 근거를 마련해 예술인 창작공간 및 활동 지원사업, 문화체험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사업, 국내외 문화예술 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 사업,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한 생활문화지원 사업, 문화예술공간 조성 사업 등을 지원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번 조례안 통과로 제주도에 민간 및 공공이 조성해 운영 중인 문화예술 공간에 대한 다양한 사업검토가 가능해 다양한 문화예술 공간 조성 및 활용을 촉진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민간이 운영 중인 문화예술 공간에 대한 지원도 가능해 어려운 민간운영 예술공간에 대한 정책적 방향성을 검토할 수 있다.   

문종태 의원은 "앞으로 민간 및 공공 문화예술 공간 운영 및 책임자들과의 협의를 통해 실질적인 지원 방안 모색을 위해 연초에 관련 토론회를 진행할 예정으로 문화예술 공간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지석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