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오는 17일, 서귀포시 오는 22일 개최
해외특허 심사절차 비용 지원 등 범위 확대

제주상공희의소(회장 김대형) 제주지식재산센터는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특허, 상표, 디자인 등 지식재산 관련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지식재산 지원사업 설명회는 오는 17일 제주시 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과 오는 22일 서귀포시청 1청사 별관 셋마당 회의실에서 각각 열리며, 사업에 관심있는 기업 또는 개인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지식재산 창출지원사업과 지식재산기반 창업촉진사업, 신용보증기금의 지재권 활용 주요지원사업 등 올해 진행되는 지원사업과 지난해 대비 달라진 부분에 대해 설명한다.

'지식재산창출 지원사업'은 중소기업 및 수출 예정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특허출원과 특허, 브랜드, 디자인 개발 등을 지원한다. '지식재산기반 창업촉진 지원사업'은 예비창업자 및 창업 초기기업을 대상으로 특허출원, IP경영 컨설팅, 기술경영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특히 해외특허의 심사절차에 대한 대응비용 일부 및 등록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등 지난해 대비 지원 범위가 확대됐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지식재산센터(1661-1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상의 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 "최근 경기침체로 우리 지역 중소기업들이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며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도내 기업들의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