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경마공원의 홈페이지(www.kra.co.kr)가 지난 5월 내용을 보강하고 새롭게 선보인 이후 팬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제주경마공원 홈페이지는 과거에도 한국마사회 홈페이지에 제주경마공원 코너가 있었으나 민원 위주의 단순한 내용들이어서 경마팬들의 욕구를 충족치 못해왔다.

 하지만 이번에 새롭게 꾸미면서 마주, 조교사, 기수별로 성적 등 궁금한 모든 사항을 추가시키는 것을 비롯해 출마표 등 경주에 참고할 수 있는 경주마에 관한 사항도 수록, 팬들이 언제든 볼 수 있도록 보강했다.

 또 배팅에 직접적으로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경주성적, 거리별 기록, 상대전적, 능력검사결과, 출마정보 등을 보강했으며 경마가 끝나면 바로 결과를 올리는 등 제주경마공원의 다양한 소식을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다.

 이외에도 민원을 들을 수 있는 코너도 개선해 ‘마사회 바란다’와 ‘사이버 민원’ 두 가지로 운영하고 있다.

 제주경마본부 관계자는 “홈페이지 개선으로 경주 및 재결 사항, 마필제재, 환급금, 교차경주 등 경주 관련 사항을 보기 위한 접속건수가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하고 신속한 정보로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주 벌어진 경마에서 정성훈 조교사는 3승을 몰아치며 시즌 54승을 기록, 올 시즌 줄곧 1위를 고수해온 민장기 조교사(52승)를 제치고 선두로 올라섰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