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자연책(대표 이항종)은 한방수면차 산지복(SANJIBOK)을 새로운 추출방식으로 기능성 성분 함량을 높여 업그레이드 출시했다고 밝혔다.

금번 업그레이드 출시된 '산지복'은 수면장애에 도움을 주는 천연식물성 원재료의 기능성 성분을 그대로 담아낼 수 있도록 발명특허출원(수면장애 개선을 위한 조성물 제 10-2017-0037623호)으로 특별한 추출 방식을 적용해 기능성 성분 함량이 높아졌다. 여기에 맛은 더 부드럽고 순해지고 새로운 패키지에 담아 선보이고 있어 기존제품과 차별화 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산지복'은 핵심원료인 산조인과 원지, 복령에서 이름을 딴 액상 한방차로, 별도로 우려내지 않고 바로 마실 수 있는 숙면에 좋은 차로 음용하기 간편하다. 산조인(酸棗仁)은 맛으로 혈액을 간으로 수렴해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경우 많이 사용되는 한약재다. 드라마 대장금에서 수청을 강요하는 중국 사신을 잠재울 때 쓰이는 약재로 등장해 수면에 좋은 음식으로 대중에게 알려졌다.

업체 관계자는 "'산지복'은 핵심원료인 산조인과 원지, 복령을 백합, 당귀, 구기자, 오미자, 영지버섯, 대추 9종의 천연식물성 원료에 국산 벌꿀과 레드와인비네거를 담아 낸 수면에 좋은 차로, 방부제와 착색료, 보존료, 착향료, MSG 등 합성첨가물을 최대한 배제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인 몸에 꼭 맞춘 한국인 맞춤형 한방차로, 스트레스와 피로로 쉽게 잠들지 못하거나 수면의 질이 좋지 않은 현대인을 위해 천연식물 원료를 넣어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액상형태의 불면증에 좋은 차로 개발했다"고 전했다.

휴대하기 좋은 파우치 형태로 개별포장돼 여행지나 출장지에서도 하루 한 번 잠자기 3~4시간전에 1봉(100ml)을 흔들어 섭취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