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단위 비대면 공연 프로젝트
만19~34세 청년예술가 30팀 모집

청춘마이크 '성읍리 정의현성'편
청춘마이크 '성읍리 정의현성'편

(재)지역문화진흥원과 ㈜설문대는 오는 18일까지 '청춘마이크 제주리싸이클' 연계 '청춘마이크 시너지'에 참가할 청년예술가들을 추가 공모한다.

'청춘마이크 제주리싸이클'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재)지역문화진흥원·㈜설문대 주관으로 진행하고 있는 제주 리(里) 단위 마을 비대면 공연 사업이다.

지난 5월부터 제주 조천리, 대평리, 하도리 등 10개 리에서 비대면 공연을 촬영해 마을을 소개하고 역사·문화·자연·환경 등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현재 기존에 선정된 청년예술가 20개 팀의 10여 차례 공연이 남아있으며 이번 '청춘마이크 시너지' 추가공모는 해당 사업 추가경정 예산이 확정됨에 따라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만19~34세 전국 청년예술가로 제주 마을 소규모 장소에서 버스킹 공연이 가능하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두 30개 팀을 모집하고 선정된 예술가에게는 9월부터 12월까지 모두 4차례의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1차례 당 최소 70만원에서 최대 210만원의 지원금을 제공한다.

응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설문대 블로그(blog.naver.com/smd2364)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지원 영상과 함께 전자우편(ymicjeju@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1588-2364. 김수환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