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어가면서 치아를 상실하게 되었을 때 가장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 치료법들 중 하나는 임플란트 치료라고 할 수 있다. 치과에서도 환자가 임플란트 수술이 적합하다고 판단될 시 임플란트 수술을 추천하고 있으며 최근 점점 다양하고 세심한 임플란트 치료 방법이 개발됨에 따라 앞으로 임플란트 시술을 받는 환자들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고 난 뒤 갑작스러운 부작용이나 정확하게 식립되지 못한 시술 등으로 예상치 못한 트러블을 겪는 환자들 또한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이에 전문의들은 항상 임플란트 치료 진행 전 병원을 선택할 때 주의사항을 확인해야 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일단 치아가 상실되어 임플란트 수술을 마음 먹었다면 현재 자신의 치아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임플란트를 하려는 환자에게는 치아 발치 여부에 대한 결정을 하는 것이 필요한데 발치를 할지 말지에 대한 것은 전문의의 숙련된 노하우와 그동안의 경험, 지식으로 결정되는 것이기 때문에 임플란트 치료를 마음 먹었다면 반드시 병원의 역사 해당 전문의의 경험과 노하우, 이력, 첨단 장비 등을 확인하고 전 후 사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서울퍼스트치과 박광범 원장은 “임플란트 치료의 경우 매우 효과적인 장점이 있으면서도 잘못 수술시 부작용이 발생될 수 있다. 심한 경우 재수술, 재식립을 진행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병원을 선택할 때 첨단 장비와 체계적인 분석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에 대한 확인과 전문 장비와 함께 안전하게 시술을 진행할 수 있는 숙련된 의료진이 있는지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다.”며 “또한 수술 이후에도 사후관리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전, 후 사례를 확인하고 대처하는 것이 필요하며 치료시 너무 터무니 없는 가격이나 과도한 홍보를 하고 있지는 않은지를 체크해 보는 것도 올바른 치과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