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기(2023~2026) 서귀포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TF팀 본격 가동

 

내년부터 2026년까지 서귀포 지역에 맞춘 사회보장 시책 발굴과 현장 적용을 위한 민간 협력이 시작됐다.

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태엽·윤보철)18일 서귀포시청 1청사 별관 셋마당에서 '5기 서귀포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계획수립 TF팀 회의'를 열었다.

계획수립 TF팀은 지난 4공무원 지역주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학계 전문가 등 60명으로 구성했다. 본 회의에 앞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매뉴얼 교육과 연구원 회의를 진행해 왔다.

이날 TF팀 회의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비전과 현실성 있는 추진전략 수립을 위한 현장 활동가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귀포시는 지난해 실시한 시민참여 온라인 100인 토론회 결과자료와 현재 추진 중인 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7/103)의 의견을 조율하는 등 촘촘한 지원망을 구축한다는 복안이다.

올해 수립하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내년 1월부터 4년간 서귀포시 지역사회보장 영역 전반 정책의 청사진 역할을 하게 될 중장기 기본계획이다. 계획수립 TF팀에서 초안을 마련하고, 실무협의체 검토, 대표협의체 심의 등 민관협력으로 추진된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