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2년도 찾아가는 창업아카데미’ 시행
지역 예비·초기 대상 실전 중심 프로그램 무료운영

 

서귀포시는 지역내 예비창업자와 3년 이내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2022년 찾아가는 서귀포시 창업아카데미를 진행한다.

막연한 창업이 아닌 철저한 준비를 통한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사례 중심의 실전 교육 커리큘럼을 짰다. 참가 신청 기간은 오는 19일까지로, 참가비는 무료다.

서귀포시 스타트업베이(센터장 김영록) 협력프로그램으로 창업의 이해와 창업생태계 동향 사업계획서 작성법 마케팅·온라인 판로개척 전략 기업가 정신 성공 창업사례 분석 등을 교육한다.

지난해 시내권에서만 운영되던 것을 동부권(남원·표선·성산), 서부권(대정·안덕), 중앙권(시내 동지역) 3권역으로 확대해 접촉 기회를 넓혔다. 서귀포시에 주소를 둔 예비창업자 및 3년 이내 초기 창업자가 대상이다. 각 권역별로 15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은 27~293일 간 운영되며 권역별 신청접수를 받고 교육인원에 따라 진행한다.

권역별 참가신청 인원이 10명 미만인 경우 다른 권역과 통합하여 운영할 방침이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기업운영에 필수적인 법률, 인사노무, 세무, 지식재산권 등 맞춤형 전문가 상담을 지원한다. 서귀포시 스타트업베이 입주기업 신청 때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기업투자유치 설명회 참여 등 스타트업베이에서 진행하는 창업 활성화 네트워킹 및 다양한 행사 참여 기회도 제공된다.

구글 폼(https://forms.gle/W3owGwqWaiaEaLFWA) 또는 이메일(ncf-jeju@ncf.or.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스타트업베이 블로그(https://blog.naver.com/startupbay) 또는 전화(732-004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