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인재개발원 15일 혁신도시 이전 10년 비전 선포식

 

국토교통인재개발원(원장 정해용)은 제주혁신도시 이전 10년을 맞아 15스마트 혁신을 이끌 국토교통전문가 양성교육 HUB!’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 새 비전은 교육 환경 변화와 미래 대비 역량 강화를 위한 내용을 반영했다.

향후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이 언텍트 교육환경, 교육플랫폼 고도화 등 최근의 시대변화를 반영하고 수요자 중심의 교육 운영을 추진하겠다는 의지가 담았다는 설명이다.

이번 비전을 기반으로 핵심가치와 함께 새로운 인재상을 정립하는 한편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의 향후 5년간 중장기 인재육성 전략을 수립했다.

핵심가치는 시대의 변화를 선도하는 교육기관 구현(변화) 국민과 고객의 요구를 세심하고 신속히 반영(소통) 스스로 가치를 창조하는 전문인재 양성(창의)이다. 새로운 인재상으로는 전문, 열정, 소통, 변화 등 네 가지에 주목했다.

5개년 인재육성 전략으로 인재개발원의 위상 강화’, ‘미래역량 중심 교육혁신’, ‘HRD 인프라 고도화’, ‘수요자 중심 교육운영을 선정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8개의 전략과제와 16개의 실행과제를 선정했다.

정해용 국토교통인재개발원 원장은 국토교통 분야 전문성을 갖춘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국토교통정책을 실현하는 전문가 육성으로 국민의 삶 향상에 기여하는 교육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