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제4차 대표협의체 회의서 심의·확정 11개 부서 진행

 

앞으로 4년 동안 서귀포시 사회복지·보장 정책의 핵심은 세대공감과 체감, 연대에 맞춰진다.

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종우·윤보철)는 죄근 대표협의체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안을 심의·확정하였다.

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간의 지역사회보장을 위한 것으로, 시민들의 사회보장 욕구와 지역내 복지자원 등을 고려해 지역실정에 맞게 수립하는 중장기 법정계획이다.

서귀포시는 다함께 체감하는 행복한 복지공동체 서귀포시 실현목표 아래 사회보장사업 전략과 발전전략을 마련했다.

사회보장사업 전략은 생애주기별 통합돌봄시스템 구축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환경 조성 모두가 향유하는 문화 여가 기반 조성 사회참여 확대를 통한 건강한 공동체 실현을 중심으로 추진된다.

사회보장급여 이용 및 제공 기반 구축 지역사회 민간협력 제고 지역사회 거버넌스 구축 사회보장 인프라 확충 등 발전전략도 보태진다.

시는 이번 심의에 앞서 앞서 지역사회보장조사와 시민참여 100인 토론회 결과분석을 바탕으로 민·관 합동 계획수립 T/F팀 회의, 시민참여 제안제, 초점인터뷰, 공청회, 의견수렴 등의 과정을 거치면서 8개의 추진전략과 41개의 세부사업을 선정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