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10일 2일 서귀포항 동부두 일원

 

서귀포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김미자)이 주최하고 서귀포은갈치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3회 서귀포 은갈치 축제30일부터 102일까지 서귀포항 동부두 일원에서 열린다.

2019년 제2회 축제 이후 3년 만에 다시 개최되는 이번 축제에서는 청정 제주산 은갈치와 은갈치 어묵, 각종 해산물을 10%에서 많게는 40%까지 특별 할인판매 하는 등 은갈치를 주제로 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축제 첫날은 법환 해녀들의 거리퍼레이드해군악대의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인기가수 축하공연과 불꽃놀이로 서귀포 은갈치 축제의 귀환을 알린다.

둘째 날인 101일에는 테왁수영대회’, ‘청소년 페스티벌’, ‘은갈치 가요제, 셋째 날에는 어업인 갈치 윷놀이 대회’, ‘어업인 노래자랑이 열린다.

이밖에도 은갈치 무료 시식회와 새벽경매 체험, 선상낚시 체험, 주낙만들기 체험, 소라낚시 체험, 은갈치 타투 체험, 은갈치와 수산물 요리교실, 은갈치 포토존과 추억 담아가기 즉석 사진 인화, 먹거리장터 등이 코로나 우울을 날릴 준비를 마쳤다.

프로그램은 축제 기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까지 즐길 수 있다. 특히 주말인 101일과 2일 오전 8시부터 9시까지 서귀포수협 위판장 선어판매장에서 생물갈치를 최대 15%로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축제 기간 중 수산물 특별 할인행사는 물론 일부 품목은 107일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서귀포수협 수산물직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3회 서귀포 은갈치 축제 행사 정보와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 서귀포은갈치축제.kr’ 또는 서귀포은갈치축제 상황실/서귀포수산업협동조합(문의전화 064-733-350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