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 운영 종합 계획 수립 참가 신청 접수 시작, 각종 이점 등 적극 홍보

 

서귀포시는 오는 1011일부터 31일까지 2023년 동계전지훈련 참가 신청을 받는다.

2023년 전지훈련 유치 운영 종합 계획을 수립해 서귀포시가 가용할 수 있는 훈련시설을 최대한 활용하는 등 종목별 최대팀을 수용한다는 목표다.

동계전지훈련 참가 신청 공고와 함께 서귀포시청 홈페이지 (www.seogwipo.go.kr), 서귀포시 전지훈련 홈페이지(www.jsst.kr), 서귀포시체육회 홈페이지(www.seogwiposports.org), 네이버 블로그 등에 신청 안내문을 공지하는 한편 과거 방문팀 공문 발송 및 지도자 문자 알림을 통해 홍보하고 있다.

서귀포시 전지훈련을 희망하는 팀은 전지훈련 신청서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를 전자 공문 또는 이메일(sports3600@korea.kr)로 접수 하면 된다.

서귀포시는 내년 동계전지훈련 준비를 위해서 신규체육시설 확충 및 각종 훈련시설 보수·보강을 통해 훈련 여건을 개선했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전지 훈련팀 지원 인센티브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참가팀 등의 의견을 수용해 대정 생활야구장 불펜과 전광판 설치, 효돈 축구공원 경기 촬영 타워 설치, 화장실 및 펜스 개보수 등을 진행했다. 강창학종합경기장내 실내야구연습장 2400면적에 전면적인 개보수를 통해 전지훈련단 전용 트레이닝센터(헬스장비 1941)를 추가 조성했다.

또 전지훈련팀을 대상으로 동계 기간 중 대한선수트레이너협회와의 협업으로 운동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선수들의 운동 수행력을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축구, 농구 등 일부 종목은 스토브리그를 확대 운영, 심판진 지원뿐만 아니라 대진표 작성 등 실전과 같은 훈련 효과로 경기력 향상을 적극 지원한다.

트레이닝센터를 포함한 모든 공공 체육시설 무료 사용과 더불어 공영관광지 무료입장, 전지훈련 상해보험 가입, 격려물품 전달 등 다양한 혜택도 준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