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프리뷰 오는 23~25일 본 행사
ICC서 개최...8개국·32개 갤러리 참여

미셸 들라크루아 작 'Soir d’ete'
미셸 들라크루아 작 'Soir d’ete'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탐라국제아트페어2022(TIAF JEJU)가 오늘(22일) 프리뷰를 시작으로 25일까지 ICC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막을 올린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메세나협회(회장 양문석) 주최, 탐라국제아트페어조직위원회(회장 양문석)와 ㈔한국미술협회 제주도지회(회장 유창훈)가 주관하는 이번 국제아트페어는 프랑스, 미국, 독일, 일본 등 모두 8개국에서 32개 갤러리가 참여한다. 제주 지역에서는 6개 갤러리가 함께한다.

아트페어에서는 미셸 들라크루아, 이배, 최병소, 하태임 등 최근 미술시장에서 주목받는 160여명의 작가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제주를 거점으로 활동했던 국내 거장 변시지, 장리석 등 화백의 작품도 선보인다.

김현수 작 '바람과 숲'
김현수 작 '바람과 숲'

아트페어 기간 특별전시도 진행한다.

제주작가 9명은 'HOT·COLD·HEAVY·LIGHT'를 주제로 전시를 펼치며, 오너먼트 특별전 '이재경, 흐르는 빛', 가구 특별전 '치유의 방'도 마련된다.

양문석 탐라국제아트페어조직위원장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예술이 조화로운 탐라국제아트페어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뜻깊은 한해를 마무리 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행사는 22일 오후 4시~오후6시, 23일과 24일 오전 11시~오후 6시, 25일 오전 11시~오후5시 장을 연다. 자세한 사항은 탐라국제아트페어 홈페이지(www.tiafjeju.com)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은수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