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창적 생태공간 창출 조경문화 선도"
▶자연제주

18일 창립 33주년을 맞는 자연제주(대표 이석창)는 생태조경을 선도하고 있는 도내 대표 조경업체다. 

자연제주는 핀크스 골프장과 비오토피아, 포도호텔, 인천국제공항, 국립생태원, 서울식물원, 제주신화역사공원 등 제주의 대표적 조경공사를 수행해왔다.

올해는 메리어트호텔, 불랙야크 농어촌관광단지, 제주다음 동백마을정원 등을 조성한데 이어 지난 30여년간 서귀포워터프런트, 하논분화구 복원 추진, 석주명기념사업, 서귀포봄맞이축제 등을 아우르는 지역의 환경문화활동을 정리한 「서귀포의 작은 기록들」을 발간해 지역사회와 함께한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되새겼다.

이석창 대표는 "그 동안의 활동을 통하여 지역의 정체성을 찾아내고 지속가능한 자연과 문화자원으로 발전시키는 노력을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문의=733-2345.

"도민이 행복한 자동차 거래 문화 선도"
▶㈜제주오토갤러리

21일 창립 27주년을 맞는 ㈜제주오토갤러리(대표 한석형)는 제주시 화북초등학교 인근에 위치한 자동차 매매업체다.

㈜제주오토갤러리는 신용·고객·품질 제일주의 목표를 실천하며 성장하고 있다. 이와 함께 그동안의 자동차 매매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온라인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도민들이 실시간으로 매물을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석형 대표는 "도민이 행복한 자동차 거래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문의=756-0001.

"고품질 가구 제작 철저한 사후관리 제공"
▶뉴월드가구백화점

22일 창립 40주년을 맞는 뉴월드가구백화점(대표 김용숙)은 노송가구 등 고품질 브랜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소비자가 원하는 가구를 주문·제작하면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거품을 뺀 저렴한 가격으로 가구를 판매하고 철저한 애프터서비스(A/S)를 제공하면서 고객 신뢰를 얻고 있다.

김용숙 대표는 "정도와 정직을 신념으로 그동안 한길만 걸어왔다"며 "앞으로도 도민이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 가구를 구매할 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755-2222.

"지역경제 발전·공공이익 기여"
▶NH농협은행 서광로지점

22일 개점 42주년을 맞는 NH농협은행 서광로지점(지점장 고정용)은 제주 서사라사거리를 중심으로 지역주민과 전속거래 기관들이 만족하는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지역경제에 기여하고 있다.

농협은행 서광로지점은 올해 농촌 일손돕기 운동, 우리농산물 소비 촉진행사, 소외계층을 위한 물품지원 등을 통해 지역 공공의 이익에도 기여했다.

고정용 지점장은 "내년 3월 18일부터 서광로지점과 제주한라대학교지점이 통합·이전해 '제주금융센터(제주시 연북로 440)' 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금융센터를 전환 운영하게 된다"며 "더욱 강화된 전문상담서비스 제공 등 보다 세심한 서비스로 고객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문의=751-5746.

"조합원·고객 위한 노력 최선"
▶제주시농협 용담지점

제주시농협 용담지점(지점장 장원요)은 지난해 12월 23일 제주시 삼도2동 소재 관덕로 지점에서 용담동으로 신축 이전하고, 용담지점으로 명칭을 변경하여 개점했다.

이전·개점후 570여명의 조합원과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고객 유치 이벤트를 적극적으로 실시해 2023년 4월 상호금융예수금 1000억원을 달성하는 성장을 이뤄냈다.

장원요 지점장은 "용담동을 관할하는 용담지점은 개점 1주년을 맞아 방문하는 고객에게 사은품 지급하는 등 개점행사를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조합원과 고객이 늘 편안하게 찾을 수 있는 용담지역 대표 금융기관이 되도록 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753-3521.

 

"회원 중시 열린 경영 지역사회 환원 지속"
▶한마음새마을금고

24일 창립 46주년을 맞는 한마음새마을금고(이사장 송일회)는 대내외적으로 금융환경이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도 '새마을금고 공제 연도대상 제주지역 생명공제 으뜸상(지역본부 1위)'을 2023년 3월에 수상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해 가고 있다.  

지역사회 공헌사업으로는 MG희망나눔 사랑의 좀도리운동 일환으로 본·지점별 관내 경로당 월동비 지원, 사회복지시설 후원, 연말연시 사랑나눔 실천은 물론 금고부녀회와 더불어 풀베기 및  환경정화 활동도 정기적으로 하고 있다. 문의=713-0713.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