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와 도전 과감하게 추진하겠다"

제주삼다수 경쟁력 강화
공기업 'ESG 경영' 앞장
공공주택사업 참여 확대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푸른 용의 해를 맞아 끊임없이 앞으로 전진한다는 청룡처럼 제주개발공사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해 전진하겠습니다.

제주개발공사는 1995년 설립돼 지난 28년 동안 제주 도민분들의 넘치는 애정과 임직원들의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국민들에게 널리 사랑받는 대한민국 대표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제주삼다수는 국내 먹는샘물 시장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삼다수는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을 위해 무라벨 제품 확대, 용기 경량화, 재생페트 연구, 자원순환시스템 운영 활성화 등 친환경의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감귤 수매와 감귤 부산물 무상 공급을 위해 제주 감귤산업 보호 농가를 지원하는데도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올해 지정학적 충돌 악화와 중국경제 저성장 진입, 고부채와 고금리 영향에 따른 국내외 경기 하락이 예상됩니다.

제주개발공사는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 속에서 미래를 향한 새로운 변화와 과감한 도전을 추진하겠습니다.

삼다수 신규 생산설비 도입, 유통구조 혁신, 해외수출 확대 등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제주도의 핵심 정책 사항인 공공주택 7000호 공급 목표 달성을 위해 공공주택사업 및 지역개발사업 참여를 확대하고, 주거 사회 통합 서비스를 본격 추진하겠습니다.

친환경 가속화, 사회적 가치 실현, 협치를 기반으로 우리 모두의 삶의 질을 높이는 대한민국 ESG 경영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습니다. 2024 갑진년 신뢰받는 제주개발공사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