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기자회견 "집행부, 도민 눈높이 맞춰야"

국민의힘 소속 제주도의회 의원들이 12일 도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희현 정무부지사의 경질을 촉구하고 있다. 윤승빈 기자
국민의힘 소속 제주도의회 의원들이 12일 도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희현 정무부지사의 경질을 촉구하고 있다. 윤승빈 기자

국민의힘 소속 제주도의회 의원들이 김희현 부지사의 경질을 요구했다.

김희현 정무부지사가 지난해 예산정국 속 부적절한 행보를 보였다는 논란에 대해 국민의힘 소속 제주도의회 의원들이 “도민들게 사과하고 즉각 사퇴하라”고 압박했다.

도의회 국민의힘 의원 일동은 12일 도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희현 정무부지사의 논란과 이어진 반론 기자회견을 보면서 현 집행부가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는지에 대한 의구심을 지울 수 없다”고 지적했다.

앞서 김희현 부지사는 지난해 예산정국 속 부적절한 행보를 보였다는 논란이 불거지자 기자회견을 열고 ‘사적 영역과 공적 영역을 합성한 악의적 보도’라고 일축했다.

이에 국민의힘 도의원들은 “김 부지사의 ‘언론이 사생활 침해로 몰고간다’는 입장은 현 집행부가 작금의 사태를 도민의 눈높이에 맞추지 못하고 있는 것”이라며 “누구나 공감하는 현실 파악을 도정 홀로 공감하지 못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고위공직자의 품위유지의무는 단순한 법적의무 외 한차원 더 높은 도덕적 의무가 요구된다”며 “오영훈 도정은 김희현 정무부지사를 즉각 경질하라”고 촉구했다. 

이들 의원은 “김부지사의 부산 밤거리 활보는 개인의 사생활보장 차원을 넘어 직무유기이며 무능력, 무도덕의 극치”라며 “왜곡보도를 주장할 것이 아니라 도민들에 대한 사과와 자신의 거취를 발표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