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혼디모영 걷기 챌린지' 참여단체 모집 

서귀포시는 오는 4월부터 6월,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씩 총 2회에 걸쳐 단체를 대상으로 '혼디모영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혼디모영 걷기 챌린지'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탐나는 걷기 챌린지'와 달리 단체를 대상으로 걸음 수 및 단체 걷기 활동을 인증해야 달성되는 챌린지다.

참가신청은 상반기 3월, 하반기 8월에 실시되며, 단체별 최소 10명 이상을 구성해 관할 보건소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상반기 신청기간은 3월 4일부터 15일까지이며, 참여자는 중복 신청은 불가하고 1개 단체만 신청 가능하며 서귀포시 동지역은 서귀포보건소, 남원·성산·표선 지역은 동부보건소, 대정·안덕 지역은 서부보건소에서 신청하면 된다.

혼디모영 걷기 챌린지는 △참여자 수 △3개월간 63만보 달성자 수 △단체 걷기 활동(총 6회) 인증을 통해 우수단체 평가를 진행한다. 단체 걷기 활동 인증의 경우 단체 구성원 중 80% 이상이 참여해야 하며, 걷기 활동 전·후 사진 및 관련 내용을 작성해 제출해야 한다.

평가 시 동점이 나올 경우 참여자 수, 총 누적걸음 수 순서로 평가할 예정이다. 또한 챌린지 달성 결과에 따라 보건소별로 1개 우수단체를 선정, 탐나는전 5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며 우수단체 수상은 단체별 연 1회만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