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선거사무소 개소식

녹색정의당 강순아 제주시을 예비후보가 지난 16일 제주시 고마로에 위치한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세몰이에 나섰다. 윤승빈 기자
녹색정의당 강순아 제주시을 예비후보가 지난 16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윤승빈 기자

녹색정의당 강순아 제주시을 예비후보가 지난 16일 제주시 고마로에 위치한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세몰이에 나섰다.

강순아 예비후보는 이날 "우리 사회의 문제를 바꿀 수 있는 것은 정치"라며 "정치가 바로 서야 한다라고 생각했다. 그 길이 오늘 이 자리에 서게 했다"고 밝혔다.

강순아 예비후보는 "입법을 통해 예산과 정책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정치가 할 일"이라며 "국가 예산과 정책의 우선순위로 두고 입법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약속했다.

강 예비후보는 "지난 총선에 이어 이번 총선에서도 거대양당은 비례위성정당 창당을 추진하고 있다"며 "선거제도를 왜곡시키는 잘못된 길이지만, 진보정당 뿐 아니라 시민사회마저도 참여하며 자리다툼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번 총선에서 기후위기 해소, 불평등 타파로 도민들의 삶을 바꿀 한판승부를 만들어낼 것"이라며 "도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지지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