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부 서귀포시 동흥동장

서귀포 동홍동에서 2만4000여명이 함께하는 '제13회 동홍동 혼디모영 문화체육대회'가 오는 4월 27일 서귀포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소통과 화합'을 슬로건으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아파트(빌라) 대항 단체줄넘기' '통 대항 여성풋살 승부차기' '남성단체 제기차기' '경로당 대항 제기차기' 등의 종목과 '동홍동 사랑 퀴즈 골든벨 OX퀴즈' '통별 대항 동홍동 음식페스티벌'과 축하공연을 비롯, '팔씨름 대회' '신발다트' 등 번외게임도 마련됐다.

대회가 소통과 화합, 동민의 건강한 생활을 촉진하고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하는 데 큰 역할을 하리라 기대한다. 단체줄넘기, 제기차기 같은 종목은 몸을 활기차게 만들고 유연성과 균형감각을 향상시켜줄 것이다. 여성풋살 승부차기는 여성들의 운동참여를 촉진하고 스포츠 다양성을 확대하는 데 기여하고 사회적 활동과 교류는 물론 자신감과 역량을 키워줄 것으로 기대한다.

음식페스티벌은 동홍동 지역의 문화를 보존하고 전통요리를 소개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동홍동 사랑 퀴즈 골든벨 OX퀴즈는 동홍동을 알릴 수 있는 역사문화퀴즈대회로, 동민들이 동홍동을 더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동홍동 경로당 대항 제기차기는 어르신들의 사회적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고 운동 습관을 촉진하며 어르신간 친목, 교류를 도모해 자신감을 심고 삶의 질을 높여줄 것이다.

이번 동홍동 혼디모영 문화체육대회는 2만4000여명의 주민들이 소통·화합하고 친목을 도모하며 추억을 만드는 자리가 될 것이다. 오는 4월 27일 서귀포고등학교 운동장에서 개최되는 동홍동 혼디모영 문화체육대회에서 동홍동민 모두를 만나보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