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당 선대위 27일 기자회견

국민의힘 제주도당 선거대책위원회는 27일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양쪽 날개로 나는 균형 잡힌 제주 정치를 만들어 주시라"고 호소했다.

국민의힘 도당 선대위는 "제주시갑·을은 지난 20년 동안, 서귀포시는 24년 동안 더불어민주당이 국회 의석을 독점했다"며 "그 긴 시간 제주 현실과 도민 살림살이는 별로 나아진 것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갈수록 제주 현실을 보여주는 지표들은 바닥으로 곤두박질치고 있다"며 "지역내총생산, 1인당 개인소득, 근로자 평균 임금, 농가 부채와 이혼율, 비만율 등 개인과 가정의 삶의 질 역시 나아질 기미가 없고 오히려 학화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제주의 신공항 유치 역사는 30년도 더 됐고 국민의힘과 민주당의 공동 정책이었지만 민주당은 공항부지 확정 이후 8년 동안 대혼란만 야기시켜 놨다"며 "30년 공론화 과정도 무의미했고 아직도 '도민의 자기결정권'이란 추상적 단어 뒤에 숨어 갈등만 부추기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이 제주에서 20년만에 국회 의석을 배출한다면 1석이 10석에 버금가는 상징성과 영향력을 갖게 될 것"이라며 "한쪽 날개만으로 날았던 제주의 정치 지형을 바로잡고 한쪽의 논리와 목소리만으로 왜곡됐던 대의 기능을 바로잡아 달라"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