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365일 끝나지 않는 다이어트. 3월의 시작을 맞이해 다시 한 번 마음을 굳게 먹고 체중감량에 도전하는 이들이 많다. 식단과 운동을 함께 병행해야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이를 매일, 꾸준하게 실천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특히 원하는 부위만 골라서 살을 뺄 수 없기 때문에 여성들의 경우 다이어트를 하면서 줄어드는 가슴 볼륨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만약 살을 빼려고 노력하는 데도 전후 차이가 크게 나지 않고 지방이 많이 축적된 신체 위주로 살이 빠지길 원한다면 지방분해주사의 도움을 받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대표적인 다이어트주사 ‘제로팻주사(제팻주)’는 지방을 녹이고 말초 혈관 및 림프 순환을 촉진시켜 체내의 노폐물이 잘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방분해 윤곽주사다. 얼굴 및 몸매에 붙은 보기 싫은 군살들만 골라 시술함으로써 얼굴 윤곽과 몸매 라인을 살릴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제로팻주사의 가장 큰 장점은 원하는 부위만 선택적으로 시술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팔뚝, 복부, 러브핸들, 허벅지, 종아리 등 대부분의 신체에 시술이 가능하며, 별다른 회복기간이 필요 없이 얼굴에 있는 불필요한 지방세포를 파괴할 수 있는 얼굴제로팻주사도 있다.

아울러 지방분해주사는 시술 전 성분 확인을 필수로 해야 한다. 일부 병원에서는 주사 내 스테로이드 성분을 넣기도 하는데, 스테로이드는 체내에 쌓이면서 생리불순, 부정 출혈, 피부패임 등의 부작용을 유발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제로팻주사의 경우 스테로이드 없는 비스테로이드 주사 시술이기 때문에 부작용 발생 우려가 없으며, 비수술로 진행되는 만큼 시술 시간이 짧고 시술 직후 바로 일상생활도 가능하다.

밴스의원 명동점 조민주 원장은 “지방분해주사는 시술시간 대비 눈에 띄는 효과를 보여 많은 이들에게 수요가 높은 시술 중 하나로 꼽힌다. 간단해 보여도 의료진의 실력과 노하우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시술 전 맞춤 상담을 통해 시술 횟수, 주기 등을 정하고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해당 시술과 함께 식단 및 운동을 병행한다면 뛰어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