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기운이 완연해지면서 사람들의 옷차림이 점점 얇아지고 있다. 그동안 두꺼운 외투에 감춰뒀던 군살과 몸매 라인이 그대로 노출되자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다짐하는 이들이 많다.

다이어트는 장기간에 걸쳐 꾸준한 운동과 식단 관리가 필수이나, 도중에 포기하는 경우도 많고 자신의 체력에 맞지 않게 운동량을 늘리거나 밥을 아예 먹지 않는 등 극단적으로 진행하기도 한다. 이러한 방법은 건강을 해치기 쉬우며 살을 빼더라도 추후 요요현상을 가져와 결과적으로는 힘들게 했던 다이어트에 실패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전체적인 지방을 줄이는 요법은 살을 뺀다하더라도 원하지 않는 부위의 지방이 감소되면서 신체의 비율과 곡선을 망칠 수도 있다.

유독 체중 감량이 힘들거나 특정 부위의 지방량만 집중적으로 줄이고 싶다면 지방분해주사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지방분해주사는 크게 세포의 사이즈를 줄여주는 주사와 지방 세포를 실제 줄여주는 주사로 나뉘는데, ‘르핏주사’와 ‘샤인핏주사’는 지방 세포수를 직접 줄여 반영구적인 사이즈 감소를 기대할 수 있다.

얼굴 전용 지방분해 주사인 ‘르핏주사’는 전체적인 사이즈 감소 및 이중턱 제거, 턱 라인 개선 효과가 있으며, ‘샤인핏주사’는 팔뚝, 부유방, 러브핸들, 복부, 허벅지, 종아리 등 지방이 축적되기 쉽거나 셀룰라이트가 쉽게 생기고 바디 라인을 잡는데 중요한 신체 부위에 시술한다.

오랜 시간 연구개발을 통해 독자적인 레시피로 탄생한 르핏주사와 샤인핏주사는 지방세포를 파괴시켜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키기 때문에 셀룰라이트 개선 효과 뿐만 아니라 콜라겐 생성에 따른 탄력 개선, 화이트닝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르샤인의원 최원준 대표 원장은 “날이 풀리면서 다이어트를 고민하고 있는 이들 가운데 지방분해주사를 찾는 관심이 점점 높아지는 추세다. 해당 시술은 간단하지만 의료진의 실력 및 주사 성분에 따라 결과가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다.

즉, 시술 전 개선해야 할 부위의 피부, 체형 등을 개인 체형에 맞춰 고려하고 개인 맞춤 최대 용량으로 시술하는지, 시술 후 사후 관리까지 꼼꼼하게 하는 지 따져보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또한 “피부, 체형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이 르핏, 샤인핏 주사를 통해 스트레스 없이 안전한 다이어트를 하시길 권장한다”라고 밝혔다.

최 원장은 “일부 지방분해주사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생리불순, 하혈, 알레르기 반응, 피부 패임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지방분해주사 시술을 선택할 때 스테로이드나 PPC 성분이 없는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다. 이러한 부작용의 경우 극복하기가 굉장히 어려울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전에 꼼꼼히 알아보고 주의해야 할 점이다. 적정한 효과를 보면서도 부작용이 없는 경험 많은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 전했다.

또한 ‘르핏’과 ‘샤인핏’과 같은 지방분해주사는 사멸된 지방세포의 체외 배출을 시키는 과정 또한 중요하여 체순환을 도와주는 ‘엔더몰로지’, ‘파셀라’ 등의 시술과 함께하면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식욕조절이 병적으로 어려운 상황이라면 병원에 내방하여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최원장은 사람마다 살이 찌는 이유가 각기 다르기 때문에 경험이 많은 병원에서는 원인별로 분석하여 적절한 솔루션을 제공해줄 수 있으므로 의료적 상담을 받아보라고 권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