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회견통해 이같이 밝혀

강정마을회가 해군기지 건설 반대투쟁을 이어갈 것임을 다시 밝히면서 제주도민도 이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강정 마을회와 제주 군사기지 저지 범대위는 8일 강정천 인근 제주해군기지 건설 현장 입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이 밝혔다.

마을회 등은 "구럼비 바위를 훼손하고 해안의 생명을 짓밟는 공사를 즉각 중단하라"며 "어느 누구도 해군에게 우리의 땅을 넘겨준 적이 없으며, 넘겨줄 의사 또한 없다"고 전했다.
 
또 "헌법으로 보장된 주민의 권리를 보장하고, 마을회장을 비롯한 구속자를 석방하라"며 "주민의 정당한 권리는 억압하면서 위법·부당한 사업을 국가사업이란 이유만으로 강행하는 것은 주민에 대한 국가폭력"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명분도 정당성도 잃은 제주해군기지 사업을 전면 재검토하라"며 "우리의 공동체를 지키기 위한 이 투쟁을 이어 갈 것이며 퇴색돼버린 제주의 평화와 생명의 가치를 되살리는 노력도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강정마을회는 이날 '제주도민 여러분께 호소합니다'란 제목의 성명서를 통해 "제주도민이 공사 강행을 막아달라"고 호소했다.
 
마을회는 "저희들은 억만금을 준다 해도 고향 땅을 버릴 수 없다"며 "도지사는 지역발전계획으로 저희들을 회유할 수 있다는 헛된 망상을 하루 빨리 버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이번 공권력 투입을 통한 공사 재개는 제주해군기지 문제를 평화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제주도민의 염원을 짓밟고 제주의 자존을 무너뜨린 폭거"라며 "저희들은 해군이 공사를 계속 강행하는 한 목숨을 걸고 끝까지 투쟁하겠다"고 천명했다.
 
마지막으로 마을회는 "그러나 저희들이 아무리 발버둥을 쳐도 공사 강행을 막을 수가 없다"며 "제주도민 절대 다수가 반대할 때만 공사 강행을 막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