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제주관광대상 수상업체 탐방] 마이스산업부문 4.㈜이디컴

▲ ㈜이디컴은 국제회의 기획을 비롯한 전시·이벤트·컨벤션 전문기업으로 제주의 대형 축제 활성화와 고부가가치 관광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사진은 ㈜이디컴이 기획한 중소기업리더스포럼.
▲ 고맹종 대표이사
기획부터 디자인·무대제작까지 토털 솔루션 제공
인재개발·나눔활동 등 기업의 사회적책임 실현도

제주시 외도1동에 위치한 ㈜이디컴(대표이사 고맹종, 제주마이스협회 부회장)은 국제회의 기획을 비롯한 전시·이벤트·컨벤션 전문기업으로 제주의 대형 축제 활성화와 고부가가치 관광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이디컴은 '도전정신으로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한다'는 경영이념으로 수년간 디스플레이 분야에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시·이벤트 프로모션 분야 기획부터 디자인, 무대제작까지 아우르는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 성장해나가고 있다.
 
특히 세계7대 자연경관 행사를 비롯해 WCC 세계환경제주포럼, 도내 대형 축제를 맡아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으로 함으로써 시각적인 정보전달력을 이용한 제주이미지 향상은 물론 제주마이스 산업 기반을 다지는 주역이 됐다.
 
㈜이디컴은 또 능력 있는 인재 발굴에 아낌없이 투자, 안정적인 사업운영 및 기업성장과 함께 선진적인 전시 컨벤션 기획과 이벤트 개최를 통해 지역발전에도 제 역할을 다해왔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고맹종 대표이사는 "보고 느끼게 해주는 소통이 가장 복합적으로 이뤄지는 분야가 바로 전시·이벤트 사업이라는 생각으로 회사를 창업했다"며 "효과적인 행사 진행으로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끌어올리는데 주력하는 한편 다방면의 나눔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공익실현에도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봉철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