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당·가나다순>

△ 강기탁 변호사 예비후보 등록

강기탁 변호사(50·더불어민주당)가 13일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 6월 13일 치러지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제주도지사 예비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뛰어들었다.

강 예비후보는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공법학과를 졸업했다. 강 예비후보는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사무차장과 학교법인 동원교육학원 임시이사 등을 역임했다.


△ 김우남 전 더민주 도당 위원장 예비후보 등록

김우남 전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위원장(63·더불어민주당)이 13일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 6월 13일 치러지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제주도지사 예비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선거 레이스에 본격 돌입했다.

김 예비후보는 경희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석사과정)를 수료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등을 역임했다.


△ 문대림 전 청와대 제도개선비서관 선거운동 돌입 

문대림 전 청와대 제도개선 비서관(52·더불어민주당)이 13일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오는 6월 13일 치러지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제주도지사 예비후보자로 등록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나서고 있다.

문 예비후보는 제주대학교 대학원 법학과에서 법학석사 학위를 받았다. 청와대 제도개선비서관과 제9대 제주도의회 전반기 의장 등을 역임했다.


△ 박희수 전 도의회 의장 선거운동 본격화

박희수 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56·더불어민주당)이 13일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6월 13일 치러지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제주도지사 예비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뛰어들었다.

박 예비후보는 한일장신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했다. 제주대학교 총학생회장과 제9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후반기 의장을 역임했다.


△ 김방훈 전 부지사 선거전 가세

김방훈 전 제주도 정무부지사(63·자유한국당)가 13일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6·13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제주도지사 예비후보자로 등록하고 선거레이스에 본격 돌입했다.

김 예비후보는 경일대학교 산업대학원 토목공학과에서 공학석사 학위를 받았다. 제주특별자치도 정무부지사를 역임했고, 현재 자유한국당제주특별자치도당 위원장을 맡고 있다.

 


△ 고은영 전 제주녹색당 운영위원장 예비후보 등록

고은영 전 제주녹색당 운영위원장(32·녹색당)이 13일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에서 오는 6월 13일 치러지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제주도지사 예비후보자로 등록하고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고 예비후보는 선거관리위원회에 학력을 신고하지 않았다. 제주녹색당 창당준비위원회 공동운영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고 예비후보는 당내 경선을 통해 예비후보로 선출됐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