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고입전형, 자녀들의 학교 선택 길라잡이 중심으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0학년도 제주특별자치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학부모대상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설명회는 오는 5일과 12일 두 차례에 걸쳐 열리며 서귀포고등학교 다목적강당과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각각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20학년도 고입전형 중 예년과 달라지는 주요 사항을 중심으로 중학생 학부모가 꼭 알아야할 고등학교 유형과 정보를 중심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의 경우 내신성적 산출을 전후기로 나눠 시행했지만 2020학년도는 올해 12월 6일 기준으로 1회 산출해 전후기 전형에 적용한다는 점 등을 알릴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하반기에도 권역별로 6회 가량의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며 단위학교 자체 학부모 대상 설명회 및 진학 지도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중점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2020학년도 고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설명회 자료는 제주도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2020학년도는 고입전형을 안착하고 도민 공감대를 끌어내기 위해 설명회 개최에 주력할 것"이라며 "제주교육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학교별 전형계획을 신중하게 검토하고 고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입전형 세부 계획은 오는 9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