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의 배움을 지원하는 평가와 피드백으로 역량 키워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31일 2019 교사별 과정중심평가 초등 교원 역량강화 직무 연수 프로그램 공동 제작을 위한 초등 '교실다움' 강사지원단 워크숍을 운영한다. 

초등 '교실다움' 강사지원단 워크숍에는 21명의 지원단이 참여해 6월부터 진행되는 '2019 교사별 과정중심평가 초등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의 프로그램을 공동 제작한다. 

이번에 제작하는 연수 프로그램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교과별 성취기준을 분석하고 수업 장면에서 평가와 피드백이 이뤄져 학생의 배움을 지원할 수 있는 평가 계획 및 평가 도구 개발 실습으로 구성된다.

초등 '교실다움' 강사지원단은 공동 제작한 연수 프로그램을 연수 희망학교로 찾아가 진행할 예정이다. 

강사지원단의 과정중심평가 직무연수 지원은 작년부터 이어져 온 것으로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를 통해 배움이 일어나는 과정과 결과에 대한 평가와 적절한 피드백으로 학생의 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2022년까지 모든 초등 교원을 대상으로 교사별 과정중심평가 직무연수를 실시해 과정중심평가의 현장 안착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또한 학생 개개인의 배움을 지원하는 평가와 피드백으로의 평가 개선이 학력을 다지고 핵심역량을 키워줄 견인차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