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2019 취업선배들과 함께하는 특성화고 취업역량강화 캠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2~23일 제주항공우주호텔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9 JOB-NPC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회사생활 취업역량강화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도내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취업한 멘토들과 함께 가상으로 회사와 부서를 조직해 '신입사원 채용에서부터 업무처리, 민원 응대, 사회예절 등의 회사생활'을 신입사원 교육 형식으로 모의 체험하는 형식으로 운영했다. 

NPC는 프로그램 안에서 플레이어가 원활한 진행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도우미를 뜻하는 용어로 특성화고 졸업생이 학생들을 도와준다는 뜻이다. 재학생은 취업을 준비하는 플레이어로 설정해 업무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회사생활 활동으로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특성화고 출신 멘토들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특성화고를 졸업한 14명의 재직자들이 취업 후 회사생활 경험과 선취업 후학습 사례를 공유했다. 또 재학생들의 취업 준비과정 및 경로를 설계해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회사의 업무 활동을 경험하는 취업마인드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취업캠프를 통해 특성화고 재학생 뿐만 아니라 졸업생들의 지속적인 역량개발 프로그램도 기획해 졸업생들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도내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마인드 함양과 역량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