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3총선 제주시선거구에 출마하는 무소속 김용철 후보는 “제주도개발특별법과 시행조례에 따라 중산간지역 토지 행위제한을 하려면 토지주에 보상할 각오가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김용철 후보는 이날 제민일보가 마련 한 ‘4·13총선 후보 파워인터뷰’에서 “제주도가 마련한 지리정보시스템(GIS)에 따라 중산간지역을 지하수·경관·생태계지구로 분류해 일정한 행위제한이 필요하다면 보상할 각오가 있어야 한다”면서 “전체가 필요하니 당신이 손해를 감수해 달라는 것은 군사독재시절이나 가능했던 것으로 개인의 이익을 존중하면서 전체의 이익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감귤정책과 관련해 “몇 십만톤을 생산하기 위해 간벌하고 부적지를 폐원하는 정책은 미시적이고 단기적인 정책”이라며 “이제는 어떻게 팔 것이냐는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문제로 정책의 중심이 옮겨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국제자유도시가 되면 오픈카지노는 불가피하다”고 밝혔으며,“한라산 케이블카는 관광객을 유치하고 돈을 버는 관점보다는 환경훼손을 줄일 수 있는 차원에서 적극 추진해 볼 필요가 있다”고 찬성의사를 피력했다.

 정당선택과 관련해서는 “끝까지 무소속으로 정치생활을 할 생각은 없으나 지금으로서는 입당하고싶은 당이 없다”고 말했다.<이재홍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