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업체 와디즈가 크라우드펀딩 설명회 '찾아가는 와디즈 스쿨'을 제주에서 처음 개최한다.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테크노파크(JTP)와 와디즈(WADIZ)가 주관하는 '찾아가는 와디즈 스쿨X제주'가 오는 12일 오후 2시 제주혁신성장센터 J-큐브에서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와디즈 리워드펀딩 과정 전반에 대한 가이드 제시, 제주 성공사례 분석을 토한 성공 노하우 공유, 스토리 기획과 홍보에 대한 심화 과정 등의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와디즈 스쿨은 초기 창업기업의 제품 제작비 확보와 기업 및 제품 홍보 수단으로 전국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제주지역 기업들에게 새로운 활로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대도심권 중심으로 진행했던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펀딩플랫폼 접근성을 향상시켜 제주 혁신 창업 기업들의 초기 자본 조달과 홈보플랫폼으로써 크라우드 펀딩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전 온라인 신청을 통해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와디즈에서 스타딜(Star Deal)을 만들어 낸 PD들과 함께하는 그룹 멘토링 기회가 우선 제공된다.

참여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에게는 와디즈 펀딩 준비를 위한 가이드북이 배포될 예정이며, 현장 참석이 어려운 이들을 대상으로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행사 생중계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