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부터 19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서

청정 제주 농수축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제주 중소상공인들의 우수제품을 알리기 위한 제주 최초의 식품박람회인 '2020 제주식품대전'이 열린다.

2020 제주식품대전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와 ㈜숨비페어스가 공동 주최·주관해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종합식품관과 농수축산물관, 건강기능 및 유기농관, 6차 산업관, 식품  트렌드관 등으로 나눠 제주의 다양한 원물을 이용한 우수한 제품과 전국 식품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종합 식품박람회다. 

제주를 대표하는 감귤, 당근, 돼지 등 원산물 판매의 장이 준비되고 감귤 밀크티, 톳과자, 전복장, 과일잼 등 제주 원물을 이용한 가공식품도 선보인다. 

제주농업농촌 6차산업지원센터와 제주테크노파크 용암해수센터의 지원을 받는 도내 우수 기업 제품을 홍보하는 공동관도 마련된다.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 B2B 국내유통 전문 MD를 초청해 식품업계 관계자 및 바이어를 위한 구매상담회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먹거리에 대한 새로움을 만나볼 수 있는 세미나와 체험 프로그램도 예정됐다. 산야초꽃차 만들기, 초코퐁듀 클래스, 앙금플라워 컵케이크 만들기 등 남녀노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된다. 

체험 프로그램은 사전등록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제주식품대전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박람회 입장료는 1만원이며, 오는 12일까지 제주식품대전 홈페이지(https://www.jejufoodshow.com/)에서 사전등록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제주식품대전 관계자는 "이번 유통상담회로 인해 제주의 우수한 제품을 전국적으로 알릴 수 있는 발판이 되고, 제주식품 산업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전시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국제컨벤션센터(064-735-108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