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 빚을 더 내지 않고도 추경편성 가능
방역최전선에서 희생한 모든 국민위해 써야"

더불어민주당 정책의견·정치행동그룹 더좋은미래(대표 위성곤)는 24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추경에서 모든 국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것을 당과 정부에 요구했다.

더좋은미래는 이 자리에서 "올해 국세수입은 4월까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3조원이 늘어나는 등 당초 전망했던 282조 7000억원을 훌쩍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면서 "나라 빚을 더 내지 않고도 코로나19 피해지원을 위한 추경편성이 가능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13조 4000억원 규모로 전국민에게 지급했던 제1차 재난지원금은 현금으로 선별지원한 40조원 규모의 2~4차 재난지원금에 비해 경제효과가 컸다"며 "1차 재난지원금 때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지역화폐의 형태 등으로 전국민에게 지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좋은 미래 대표인 위 의원은 "전세계 모범이 되는 K방역은 우리 정부의 역량도 출중했지만 국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희생덕분이었다" 며 "실내외 마스크 착용, 4인 이상 집합금지 등 불편과 피해를 고스란히 감수하면서 정부의 방역지침을 충실히 따른 국민들게 국가는 가능한 범위에서 최대한 보상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더좋은미래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ㆍ현직 국회의원 65명이 참여하고 있는 정책의견ㆍ정치행동 의원모임이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