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웨마루거리 6억 등 4개 사업
올해 행안부 특교 총 64억 확보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국회의원(제주시갑)은 안전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안전사업지구 시범조성 사업 6억원을 포함해 총 4개 사업, 21억원을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이하 특교)로 확보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교는 지난 상·하반기에 이어 추가로 확보한 것이다. 

사업은 △안전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안전사업지구 시범조성 사업 6억원(연동) △수산리 상습침수지역 정비사업 5억원(애월읍) △중앙중~오남로 간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 7억원(연동·오라동) △고내 어촌정주어항 방파제 재해복구사업 3억원(애월읍) 등이다.

안전사업지구 시범조성 사업은 연동 누웨마루 거리 인근의 생활안전도 향상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며, 수산리 상습침수지역 정비사업은 태풍, 집중호우시 주택과 농경지 침수피해를 예방하고자 필요한 사업이다.

고내 어촌정주어항 방파제 재해복구사업은 지난여름 태풍 힌남노로 인해 침하 된 방파제로 어민들의 안전사고 위험이 있어 방파제를 복구하는 사업이며, 중앙중~오남로 간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은 구제주~신제주 간 교통량 분산을 위해 필요한 사업이다.

송재호 의원은 이번 추가 특교 확보를 위해 예산 설립 단계부터 지역 현안과 재난재해 피해 현황을 직접 확인하는 등 사업선정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 특히 행정안전부의 특교 편성 과정에서도 지속적으로 반영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송재호 의원은 "이번에 확보한 추가 특교는 재난재해 위주로 확보되어 아직 반영하지 못한 제주지역 현안들이 남아 있다"며 "내년에도 특교 확보를 비롯한 여러 예산 확보를 통해 제주시민의 생활환경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 의원은 이번에 확보한 추가 특교 21억원을 포함해 상반기 23억원, 하반기 20억원 등 2022년에만 총 64억원의 행정안전부 특교를 확보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